1. 개요
사용자와 시스템이 정보를 주고 받는 상호 작용이 잘 이루어지도록 하는 장치나 소프트웨어
고려해야하는 사항
가. 일관성 필요
개발 이전에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표준안을 만들어 일관성을 유지
나. 사용자 중심 설계
사용자를 중심으로 설계되어야 한다. 입력 출력이 사용자 입장에서 쉽게 느껴져야 한다.
다. 피드백
사용자가 잘못 눌렀을 때 잘 못 눌렀다고 인지시켜야 한다
라. 파괴적 행동에 대한 확인
사용자가 심각한 오류를 유발시킬 수 없게 설계. undo
2. UI / UX
차이점: ux는 안보이는 것을 연구하는것. 경험에 대한 통계를 중점으로 한 개선 연구. ui는 보이게 만드는 구체와 작업이다. ux에서 진행한 개선 연구를 실제화!!
설계도구
가. make
팀운영 및 관리
와이어프레임
프로토타입
나. check
시각적 분석
분석과 매트릭스
다. think
사용자 모집
인터넷 설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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